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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2 no.1, 2022년, pp.47 - 57
은광하 (상명대학교 디지털콘텐츠 전공) , 허영 (상명대학교 디지털콘텐츠 전공)
Demands for tangible contents using VR/AR technologies are much bigger as contactless services such as sports, physical activity, and fitness are expanded after COVID-19. A variety of technologies such as an offer and analysis of tangible data through a sensor technology, users' physical movement se...
https://www.tboxfit.com, 2021.10.13
http://piaplatform.com, 2021.10.17
https://keepfit.co.kr, 2021.10.18
https://www.newspim.com/news, 2021.10.23
문화체육관광부, "비대면 스포츠 시장 육성한다," 보도자료[0608], 2021.
문화체육관광부, "가상현실 스포츠교실 지원사업" 보도자료[0326], 2018
https://www.vrsportsclass.com/
김기훈, "인공지능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스포츠 교육 콘텐츠방안에 대한 연구," 한국스포츠학회지, 제19권 제3호, pp.361-367,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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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승용, 신선혜, 홍철운, 권대규, "동작인식 센서를 이용한 자세판별시스템 개발," 한국콘텐츠학회 학술대회, pp.391-392, 2017.
정선리, 장석주, "3D모션 컨트롤 기술을 이용한 융합형 실감콘텐츠 제작," 중소기업융합학회, 제9권, 제4호, pp.146-151,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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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혜지, 김민정, 이철원, "비대면 스포츠 활동 참여에 따른 재미, 스포츠몰입과 생활만족의 관계 분석," 한국여성체육학회, 제35권, 제2호, pp.25-38, 2021.
박형란, "비대면 체육수업에 대한 체육교사의 경험 탐색," 한국여성체육학회, 제35권, 제1호, pp.15-32, 2021.
전기제, 유도상, 신승호, "언택트(비대면) 교육활성화에 따른 온라인 스포츠 교육 서비스품질이 운동몰입 및 운동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스포츠학회지, 제19권, 제1호, pp.103-114, 2021.
전영한, "초등학교 체육교과 비대면 교육실습에 대한 경험 분석," 한국초등체육학회지, 제27권, 제1호, pp.17-32, 2021.
조미혜, 양민아, "포스트 팬데믹 시대, 교양체육 댄스 스포츠 수업의 온라인 교수 프로그램 운영 사례 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제21권, 제14호, pp.251-266, 2021.
https://m.blog.naver.com/setar21/220817796663, 2021.11.13
김효용, "실감콘텐츠 산업성장을 위한 정책동향 및 요소분석," 만화애니메이션연구, 제57권, pp.639-656,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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