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2 no.4, 2022년, pp.94 - 105
장진하 (숭실대학교 실내디자인학과) , 임경란 (숭실대학교 건축학부)
This study looks at the recently increasing metaverse platform from the perspective of users. Therefore, to understand the metaverse concept as an extended space, we looked at the spatial theory and looked at the paradigm from the perspective of lifestyle and technological change. The case was viewe...
Acceleration Studies Foundation, Metaverse Roadmap, Pathway to the 3D Web, 2006.
https://me2.kr/nzdhi, 2022.02.17.
구자현, 메타버스 산업의 이해와 정책과제, 한국개발연구원, 2021.
https://me2.kr/7xguj, 2022.02.17.
이희상, 미디어와 공간변화, 커뮤니케이션북스, 2021.
박문각,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1972.
https://me2.kr/v04ko, 2022.02.17.
EIC, 웹2.0의 진화, 웹3.0과 기업 전략, 2007.
이인화,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2021.
IEEE VW Standard Working Group, Metaverse Standards, 2014.
천경원, 메타버스의 활용 및 동향, 2022.
이승환, 메타버스 비긴즈, 굿모닝미디어, 2021.
황인창, 빅테크(Big Tech)의 보험업진출에 대한 기대와 과제, 2021.
https://me2.kr/wm4gf, 2022.02.17.
https://www.microsoft.com/en-us/mesh, 2022.02.17.
https://www.oculus.com/facebook-horizon, 2022.02.17.
https://me2.kr/uvvxu, 2022.02.17.
https://www.nvidia.com/ko-kr/omniverse/, 2022.02.17.
zepeto.me, 2022.02.17.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신산업 선도전략 발표, 2022.01.1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