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형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양성훈련 프로그램의 성과 분석
Performance Analysis of Korean Digital Key Practical Talent Training Program 원문보기

JPEE : Journal of practical engineering education = 실천공학교육논문지, v.14 no.3, 2022년, pp.573 - 577  

조영복 (대전대학교 정보보안학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논문에서는 2022년 노동부 지원 한국형 디지털 핵심 인재 양성 사업(K-Digital Training) 운영이 2021년 시작되어 2022년 하반기 공모를 거쳐 403개의 훈련과정을 통해 연간 훈련 인원 3.3만명을 확보하고 있다. 이에 디지털 인재양성으로 미래산업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겠다는 국가주도 인재양성 프로그램의 분야별 학습 만족도에 대한 성과 분석결과 프로그램 전반적인 만족도는 평균 4.27로 매우 높다. 그러나 취업연계에 대한 초기 기대는 4.2에서 학습 종료시점 3.91로 낮아지고 있다. 따라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관의 취업연계를 위한 사전 준비가 되어 있어야 지속적인 프로그램의 만족도를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the operation of the Korean digital key talent training project (K-Digital Training) supported by the Ministry of Labor in 2022 began in 2021, and through public offering in the second half of 2022, 403 training courses are held to secure 33,000 annual training personnel. Accordingly,...

주제어

표/그림 (3)

참고문헌 (8)

  1. W. S. Kang and W. H. Kim, "Structural relationships between education and training satisfaction at work and learning dual system apprenticeships in Korea, work engagement, and turnover intention," Korean Human Resource Development Strategy Institute, vol. 14, no. 1, pp. 53-86, March 2019.? 

  2. T. Teo and J. Noyes, "An assessment of the influence of perceived enjoyment and attitude on the intention to use technology among pre-service teachers: A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approach," Journal of the Computers & Education," vol. 57, no. 2, pp. 1645-1653, September 2011.? 

  3. J. H. Ki and D. H. Cho, "Successful strategies of the Korea New Deal in the COVID-19 Era: Focused on the education new deal," The Journal of the Korean Regional Development Association, vol. 32, no. 4, pp. 27-42, 2020.? 

  4. H. J. Choi, J. I. Cho, and E. G. Shin, "A study on the exploring education facility environment agenda in the post COVID-19 Era," The Journal of Sustainable Design and Educational Environment Research, vol. 21, no. 1. pp. 11-23, March 2021.? 

  5. AI Singapore, Ai Student Outreach Programme Handbook (Version 1.4), 2022.? 

  6. AI Singapore, Becoming an AI Apprentice: A Field Guide (version 3.1), 2020c.? 

  7. L. Columbus, 10 Ways AI Is Improving Manufacturing In 2020. Available: https://www.forbes.com/sites/louiscolumbus/2020/05/18/10-ways-ai-is-improvingmanufacturing-in-2020/?sh756edde91e85, 2020.? 

  8. Dataflair Team, Data Science vs Artificial Intelligence-Eliminate your Doubts. Available: https://data-flair.training/blogs/data-science-vs-artificial-intelligence, 2019.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