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Industry promotion research = 산업진흥연구, v.8 no.1, 2023년, pp.103 - 110
윤소빈 (숭실대학교 대학원 IT정책경영학과) , 김병준 (우리금융그룹 우리FIS) , 이채현 (앨리스 컨설팅)
This study targeted KakaoTalk app users, mainly in Seoul and the metropolitan area, and verified the factors that had a significant impact on the intention to continuously use the app through KakaoTalk contents. Among various content characteristics, five variables were used to verify the variables ...
백선혜, 임희랑, 김학선 (2019).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이용한 커피전문점 고객의 수용의도에 관한 연구,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25(4),?146-155.
Wu, T. J., Zhao, R. H., and Tzeng, S. Y. (2015). An?empirical research of consumer adoption behavior?on catering transformation to mobile O2O. Journal?of Interdisciplinary Mathematics, 18(6), 769-788.
권하린 (2022). IT 비전공자를 위한 앱 개발에 관한?사례 연구, 석사학위논문, 한세대학교 대학원.
이재현 (2004). 모바일 미디어와 모바일 사회, 커뮤니케이션북스.
박현주 (2013). 스마트폰 이용자의 인스턴트 메신저 앱 이용동기와 수용, 석사학위논문, 단국대학교 대학원.
Figge, S. (2004). Situation-dependent services-a?challenge for mobile network operators. Journal of?Business Research, 57(12), 1416-1422.
이채현 (2021).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숭실대학교 일반대학원.
Keen, P. G., and Mackintosh, R. (2001). The?freedom economy: Gaining the M-commerce edge?in the era of the wireless internet. McGraw-Hill?Professional.
Zeithaml, V. A., Parasuraman, A., and Malhotra, A.?(2002). Service quality delivery through web sites:?a critical review of extant knowledge. Journal of?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30(4), 362-375.
Seiders, K., Voss, G., and Godfrey, A. (2007).?SERVCON: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multidimensional service convenience scale,?Journal of the Academy Marketing Science, 35(1),?144-156.
Jung, S. M., and Kim, Y. H. (2015). A study on?the effects of SNS information characteristics and?SNS site characteristics on the intention to visit?a restaurant. The Korean Journal of Culinary?Research, 21(1), 159-173.
Ducoffe, R. H. (1996). Advertising value and?advertising on the web, Journal of Advertising?Research, 36(5), 21-32.
Smith, R. E., and Swinyard, W. R. (1982).?Information Response Models: An Integrated?Approach, Journal of Marketing, 46(1), 81-93.
오영호 (2019). SNS 콘텐츠 정보특성이 브랜드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사전지식과 제품유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위덕대학교 일반대학원.
김다솜 (2021). SNS 콘텐츠 유형에 따라 SNS 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사회초년생 1인 가구와 인테리어를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홍익대학교 대학원.
Tolstedt, B. E., and Stokes, J. P. (1983). Relation?of verbal, affective, and physical intimacy to?marital satisfaction. Journal of Counseling?Psychology, 30(4), 573.
박성복, 황하성 (2007). 온라인 공간에서의 자기노출, 친밀감, 공동 공간감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학보, 51(6), 469-494.
이동훈, 이민훈, 박성민, 이준환 (2010). 확산되는 소셜미디어와 기업의 新소통 전략. 삼성경제연구소, 10.
권미정 (2020). 뷰티 유튜브 영상 구독시스템 이용동기 및 지속구독의도 분석 - 채널의 영상시간에?따른 조절효과 및 뷰티채널의 특성에 따른 매개변수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단국대학교 대학원.
Fishbein, M., and Ajzen, I. (1975). Belief, attitude,?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and Research. Reading, MA: Addison-Wesley.
Davis, F. D. (1989).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technology. MIS Quarterly, 13(3), 319-340.
Featherman, M., and Pavlou, P. (2003). Predicting?e-services adoption: A perceived risk facets?perspective,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Computer Studies, 59(1), 451-474.
박정숙 (2013). 기술수용모델(TAM)을 활용한 SNS?특성이 고객만족과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박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대학원.
Bolton, N., and Katherine, N. (1999). A dynamic?model of customers' usage of services: Usage as?an antecedent and consequence of satisfaction.?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6(2), 171-186.
McDougall G. H. G., and Levesque, T. (2000).?Customer Satisfaction with Services: Putting?Perceived Value Into the Equation, Journal of?Services Marketing, 14(5), 392-410.
Oliver, R. L. (1980). A cognitive model of the?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7(4), 460-469.
Reichheld, F. F., and Schefter, P. (2000).?E-loyalty: your secret weapon on the web.?Harvard Business Review, 78(4), 105-113.
노미진 (2005). 모바일 특성이 서비스 수용의도에?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경북대학교 대학원.
Cooper, R. G. (1997). Examining some myths?about new product winners, In Katz, R., ed. The?Human Side of Managing Technological?Innovation, Oxford, 550-560.
Wallis (1997). Financial Systems Inquiry Final?Report. Australian Government Publishing Service.
박재형 (2022). 공공기관 정책홍보 정보제공유형 차이에 따른 시청자 태도 분석 : 국무총리실 정보 유형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단국대학교 대학원.
양영순 (2014). 플로우(flow) 경험에 따른 소셜 미디?어의 상호작용성이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목적지 선택 전, 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Nunnally, J. C., and Bernstein, I. H. (1994).?Psychometric theory, 3rd edition, New York:?McGraw-Hill.
Bagozzi, R. P., and Yi, Y. (1988). On the evaluation?of structural equation models, Journal of the?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6(1), 74-94.
Gefen, D., and Straub, D. W. (2005). A practical?guide to factorial validity using PLS-Graph :?Tutorial and annotated example. Communications?of the AIS, 16(1), 91-10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