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thematical Education. Series C : Education of primary school mathematics, v.26 no.3, 2023년, pp.199 - 217
Affective characteristics have been consistently emphasized in mathematics education, but students' confidence or interest in mathematics has not changed significantly. This study analyzes the factors affecting the affective characteristics according to students' academic achievements, which have no...
고호경, 김형원, 카지시주오, 최수영(2017). 초등학생의?수학학습 포기 인식과 정의적 요인 연관성 분석.?초등수학교육, 20(2), 143-151.
교육부(2020). 생각하는 힘으로 함께 성장하고 미래를?주도 하는 수학교육 종합계획(안) [2020년-2024년].
교육부(2022).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부 교시 제2022-33호 [별책 8].
권점례(2022). 초, 중, 고등학교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정의적 특성 분석. 교육과정평가연구, 25(2),?195-224.
권점례, 정혜윤, 주미경(2021). 학생의 정의적 특성에?영향을 미치는 학교에서의 수학 교육 및 사회적?환경 요인 탐색.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RRC 2021-10.
김수진, 박지현, 김현경, 진의남, 이명진, 김지영, 안윤경, 서지희(2012).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비교 연구: TMSS 2011 결과보고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E 2012-4-3.
김은형, 백석윤(2008). 초등학생의 수학 학습태도를?형성하는 요인에 대한 연구.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12(2), 125-148.
김혜미, 김용석, 한선영(2018). 수학 학업성취도 및 정의적 요인과 사교육 참여 간의 관계에 관한 종단적 분석. 학교수학, 20(2), 287-306.
김혜숙, 함은혜(2014). PISA 2012 수학 교과의 정의적?성취에 영향을 미치는 학교 특성 분석. 교육평가연구, 27(5), 1311-1335.
문교부(1987). 초등학교 교육과정. [문교부 고시 제87-9 호?87. 6. 30.]
박선화, 상경아(2011). 초?중?고등학교 학생의 수학에 대한 태도 특성 및 영향 요인. 학교수학, 13(4),?697-716.
박순길, 강지우, 고대용, 김다희, 임언미(2009). 초등학교 3학년 학생의 수학에 대한 인식 태도 연구. 학교교육연구, 5(1), 235-250.
박인용, 이광상, 임해미, 서민희, 김부미, 전경희(2016).?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수학과 정의적 영역규준 및 지표 산출 방안.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E 2016-14.
상경아, 김경희, 박상욱, 전성균, 박미미, 이재원, 민여준(2020).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 비교 연구: TIMSS 2019 결과 분석.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E 2020-10.
서민희, 김경희, 이재원, 전성균, 김슬비, 이빛나(2021).?TIMSS 결과로 본 우리나라 초.중학생의 정의적?특성과 변화 추이. 2021 KICE 이슈페이퍼, ORM?2021-40-17.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2015). 교육학 용어사전(전정판). 하우.
송미영, 임해미, 최혁준, 박혜영, 손수경(2013). OECD?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 PISA 2012 결과 보고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E 2013-6-1.
이광상, 임해미, 박인용, 서민희, 김부미(2016).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수학과 정의적 영역 설문 문항 개발. 교육과정평가연구, 19(4), 45-70.
이종희, 김수진(2010). PISA 2003 결과에서 수학의 정의적 영역에 영향을 주는 변인 분석. 학교수학,?12(2), 219-237.
이환철, 김형원, 이지혜, 이현숙, 고호경(2017). 수학학습 정의적 영역 검사 도구 개발 연구. 학교수학,?19(2), 267-287.
조혜정, 김인수(2016). 수학 학습에서의 정의적 영역에 관한 국내 연구 동향 분석. 수학교육 논문집,?30(1), 67-83.
최승현, 구자옥, 김주훈, 박상욱, 오은순, 김재우(2013).?PISA와 TIMSS 결과에 기반한 우리나라 학생의?정의적 특성 함양 방안. 연구보고 RRE 2013-8.
최승현, 박상욱, 황혜정(2014). PISA와 TIMSS 결과에 나타난 우리나라 학생의 정의적 성취 실태 분석: 수학 교과를 중심으로.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17(1), 23-43.
최지선, 상경아(2019). 수학 성취와 흥미에 영향을 주는 변인의 성취 집단별 차이.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22(2), 163-182.
한혜숙, 최계현(2011). 중등 수학 교사들의 정의적 특성에 대한 인식과 수업 실태 분석.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14(4), 491-518.
Middleton, J., Jansen, A., & Goldin, G. A. (2018).?The complexities of mathematical engagement:?motivation, affect, and social interactions. In J.?Cai, (Ed.), Compendium for research in?mathematics education (pp. 667-699). NCTM.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