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thematical Education. Series C : Education of primary school mathematics, v.27 no.3, 2024년, pp.303 - 320
권미선 (신풍초등학교)
This study presents the development and performance evaluation of a custom GPT-based chatbot tailored to provide solutions following Polya's problem-solving stages. A beta version of the chatbot was initially deployed to assess its mathematical capabilities, followed by iterative error identificatio...
강윤지(2024). 수학 문장제 해결과 관련한 ChatGPT의 교수학적 활용 방안 모색. 수학교육 논문집,?38(1), 49-67.
교육부(2021). 수학 6-1. 비상교육.
교육부(2022).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2022-33호 [별책 8]. 교육부.
권오남, 오세준, 윤정은, 이경원, 신병철(2023).?ChatGPT의 수학적 성능 분석: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및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학 문제 풀이를?중심으로. 수학교육 논문집, 37(2), 233-256.
김귀훈, 고우영, 윤혜진, 이제현, 임준호, 류운하, 송석리, 이규호, 이도영, 한준구(2023). 생성형 AI 교육자료: ChatGPT 사례 중심으로. 서울특별시교육청.
김덕진(2023). AI 2024 트렌드 & 활용백과. 스마트북스.
김덕진, 서승완(2024). 챗봇 2025 트렌드 & 활용백과.?스마트북스.
김성여, 강언진, 강요한, 고창수, 김보현, 김아롱, 노시현, 박소연, 박용준, 박희정, 송정아, 안효은, 이대현, 정선혜, 정유화, 황윤정(2023). 수학 6-1. 아이스크림 미디어.
김진중(2024). 최고의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강의. 리코멘드.
류희찬, 유현주, 이종영, 조영미, 탁병주, 최인숙, 정미진, 이환규, 전종호, 김광식, 이경선, 박순덕, 김경희, 원선희, 선종희, 김백균, 이영배, 김종욱, 김해동, 장연지, 나미연, 김은미, 박순희, 서우림, 윤현철, 김유리(2023). 수학 6-1. 금성출판사.
박성선, 류성림, 김상미, 권성룡, 김남균, 강호진, 김경탁, 김보경, 김영진, 김용성, 김용관, 성창근, 오해진, 이명희, 정인수, 최병훈, 최주영(2023). 수학 6-1. YBM.
선주오(2024). 대화형 수학 튜터링 시스템을 위한 데이터셋 설계 및 구축.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손태권(2024). 수학교육에서의 인공지능: 지능형 교수시스템에 대한 체계적 문헌 검토. 수학교육학연구,?34(2), 187-208.
서지영(2024). 랭체인으로 LLM기반의 AI 서비스 개발하기. 길벗.
신항균, 김태환, 김리나, 정나영, 최혜령, 황혜진, 서형주, 김숙현, 김현미, 남미선, 박재한, 조웅래, 최하철, 김승희, 문행운, 홍혜원, 임연주(2023). 수학?6-1. 비상교육.
안병곤, 나귀수, 김민경, 이광호, 류현아, 최지선, 조진우, 김남준, 정연숙, 박은정, 허지연, 황창훈, 문은혜, 손태권, 추성엽, 장송이, 정소영, 김주창, 윤재원, 정은희, 차은경(2023). 수학 6-1. 두산동아.
유호석(2024). 제가 만든 GPT는 당신이 만든 GPT와?전혀 다릅니다. 리코멘드.
이규남, 조우진, 김동민(2023).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으로 인공지능 제대로 일 시키기. 제이펍.
이지혜, 허난(2020). 인공지능을 활용한 맞춤형 수학학습 프로그램 개발. East Asian Mathematical?Journal, 36(2), 273-289.
한대희, 고은성, 조형미, 한상희, 이희석, 신희영, 이자미, 문석현, 서현진, 김나라, 김가영, 김태범, 임훈택, 박이서로, 황은지, 오민영(2023). 수학 6-2. 천재교과서.
허민(2023). 제가 쓰는 챗GPT는 당신이 쓰는 챗GPT와 전혀 다릅니다. 리코멘드.
Afzaal, M., Nouri, J., Zia, A., Papapetrou, P., Fors,?U., Wu, Y., Li, X., & Weegar, R. (2021).?Explainable AI for data-driven feedback and?intelligent action recommendations to support?students self-regulation. Frontiers in Artificial?Intelligence, 4, 1-20.
Almeida, D. R. (2024, April 10). CLIP embeddings?to improve multimodal RAG with GPT-4 Vision.?OpenAI Cookbook. https://cookbook.openai.com/examples/custom_image_embedding_search
Chelli, M., Descamps, J., Lavoue, V., Trojani, C.,?Azar, M., Deckert, M., Raynier, J., Clowez, G.,?Boileau, P., & Ruetsch-Chelli, C., (2024).?Hallucination rates and reference accuracy of?ChatGPT and bard for systematic reviews:?Comparative analysis. J ournal of Medical?Internet Research, 26, e53164. Retrieved from?https://www.jmir.org/2024/1/e53164.
Doc, N. V., Nam, N. T. H., Thanh, N. T., & Giam, N. M. (2023). Teaching mathematics with the?assistance of an AI chatbot to enhance?mathematical thinking skills for high school?students. International Journal of Current?Science Research and Review, 6(12), 8574-8580.
Holmes, W., Bialik, M., & Fadel, C. (2019).?Artificial intelligence in education: Promises and?implications for teaching & learning. 정제영, 이선복 역(2020). 인공지능 시대의 미래교육: 가르침?과 배움의 함의. 박영story.
Gallagher, M. A., Ellis, L., & Weiland, T. (2021).?Making word problems meaningful. Mathematics?Teaching: Learning & Teaching PK-12, 114(8),?580-590.
Yeh, C. Y. C., Cheng, H. N. H., Chen, Z. H., Liao,?C. C. Y., & Chan, T. W. (2019). Enhancing?achievement and interest in mathematics learning?through Math-Island. Research and Practice in?Technology Enhanced Learning, 14(5), 1-19.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