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 The Journal of internet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v.9 no.4, 2009년, pp.171 - 198
하성호 , 류라도
인터넷의 발전으로 온라인 쇼핑은 한국에서 점점 대중화되고 있다. 특히, 소비자간 (C2C) 전자상거래가 점차 대중화되고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C2C 전자상거래에서 고객의 구매 의도에 관한 통합 모델을 제안하는 것이다. 선행연구에서 연구자들은 TAM 모형을 기반으로 지각된 웹사이트 품질이 온라인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중요한 요인이라는 것을 밝혔다. 본 연구는 구매의도가 지각된 웹사이트품질, 지각된 유용성, 제3자 인지, 만족과 신뢰에 영향을 받는다고 가설 설정하였다. 실증데이터는 구조방정식모델을 사용하여 분석하였으며, 지각된 웹사이트품질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과 지각된 유용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제외한 나머지 가설은 채택되어졌다.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