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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고객 간 전자상거래에서 인지된 유용성, 인지된 웹사이트 품질, 제삼자 명성이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Web Site Quality, and Third Party Recognition on the Purchase Intention in C2C e-Commerce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 The Journal of internet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v.9 no.4, 2009년, pp.171 - 198  

하성호 ,  류라도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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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의 발전으로 온라인 쇼핑은 한국에서 점점 대중화되고 있다. 특히, 소비자간 (C2C) 전자상거래가 점차 대중화되고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C2C 전자상거래에서 고객의 구매 의도에 관한 통합 모델을 제안하는 것이다. 선행연구에서 연구자들은 TAM 모형을 기반으로 지각된 웹사이트 품질이 온라인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중요한 요인이라는 것을 밝혔다. 본 연구는 구매의도가 지각된 웹사이트품질, 지각된 유용성, 제3자 인지, 만족과 신뢰에 영향을 받는다고 가설 설정하였다. 실증데이터는 구조방정식모델을 사용하여 분석하였으며, 지각된 웹사이트품질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과 지각된 유용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제외한 나머지 가설은 채택되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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