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코칭능력개발지 = Journal of coaching development, v.9 no.3, 2007년, pp.3 - 21
김진희 , 김선희 , 조미혜 , 최희진
본 연구는 코치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교육학적 토대에 두고 논의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국내외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현직 코치교육의 사례를 조사하였다. 나아가 코치를 선수를 육성시키는 기능인으로 바라보는 것과 인간을 길러내는 교육자로서의 두 가지 관점을 비평하였다. 그리고 실천적 전문인 양성을 위한 코치교육의 방향을 교육학에서 회자되고 있는 학습방법론인 비판적 과제, 내러티브, 문제해결, 멘토링의 내용을 소개하였다. 마지막으로 스포츠교육학이 코칭에 기여할 수 있는 교육학적 시사점을 제안하였다.
Coach education and development is central to the professionalization of sports coaching. This paper examines the extent to which there is a body of research focusing to approach the learning method of coach education programmes. The review establishes that there are two way of coach education such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