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극예술연구 = The Journal of Korean drama and theatre, v.28, 2008년, pp.345 - 401
안의진
이 연구는 행위(연기)와 비서술의 두 개념을 사용하여 드라마광고를 정의하였다. 또한 광고의 서사구조와 서스펜스 유인 특성에 따라 4가지 드라마광고의 형태--(1)고전적드라마광고, (2)생활의단면 광고, (3)비넷드라마광고 (4)퍼포먼스광고--를 제시하고 분석하였다. 드라마광고의 요소와 4가지 유형을 제안하기 위하여 연극과 영화의 드라마비평과 광고문헌을 사용하였으며, 2007년 상반기에 방송된 157편의 TV광고 표본을 대상으로 실증적 내용 분석을 병행하였다. 드라마광고의 개념과 형태에 대한 이론적 실무적 시사점과 향후 연구에 대한 제언을 논의하였다.
This study defines drama advertising using two constructs-actions and narration. It also identifies and analyzes four types of television drama advertising: classical dramas, vignette dramas, slice-of-life, and performance. Drama criticism in theater and film is the source used to identify the elem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