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언론과학연구= Journal of communication science, v.9 no.2, 2009년, pp.395 - 424
이시훈 , 표세동
본 연구의 목적은 날로 성장하고 있는 게임내 PPL의 효과를 고찰하는 것이다. 게임내 PPL 브랜드의 친숙도, PPL 배치 유형 그리고 PPL 배치 위치에 따라서 브랜드회상과 재인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를 160명의 피험자를 대상으로 연구하였다. 연구결과, 브랜드 친숙도가 높은 브랜드가 낮은 브랜드보다 브랜드의 회상과 재인이 높게 나타났다. 또 PPL이 선명하고 뚜렷하게 배치되는 온셋 배치가 그렇지 못한 크리에이티브 배치에 비해서 브랜드 회상과 재인이 더 높게 나타났다. 끝으로 PPL의 배치 위치에 따라서는 브랜드 회상이나 재인에 영향을 주지 못했는데, 이는 PPL이 정면에 배치되거나 바닥에 배치되거나 그 브랜드를 기억하는 정도에는 차이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결과를 종합해 보면, 게임내 PPL은 기존의 익숙한 브랜드를 온셋 배치로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하겠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advertising effects of online game PPL which takes great attentions in the growth of the game advertising market. this study measured how three independent variables as types of game PPL including clearness(on-set placement vs. creative placement), positi...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