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언론학보 = Korean journal of journalism & communication studies, v.51 no.1, 2007년, pp.91 - 113, 485
강진숙
이 연구는 미디어 능력 제고를 위해 어떠한 미디어 교육의 과제와 문제가 해결되어야 하는지에 초점을 두었다. 이 연구의 목적은 미디어 교육의 과제와 디지털 시대 미디어 능력 촉진을 위한 장애와 문제점에 대한 인식을 질적 조사함으로써 급변하는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서 미디어 교육의 목표와 방향을 진단하고, 미디어 능력의 촉진을 위해 필수적인 미디어 교육의 핵심 과제를 검토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 미디어 교육 전문가의 미디어 교육과 미디어 능력에 대한 인식 사례를 조사하였고, 조사방법으로는 심층인터뷰와 e-mail 인터뷰를 통합적으로 이용하였다. 이 연구의 의의는 ‘디지털 시대의 미디어 능력’에 대한 미디어 교육 전문가들의 다양한 견해를 비교, 종합함으로써 이론적으로는 미디어 교육 문제에 대한 현실 맥락적인 연구를 지속하는 데 있고, 현실적으로는 미디어 교육의 핵심과제와 장애요인, 그리고 해결방안 등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하는 데 있다.
This study focuses on defining required media competence for the digital era. Recognition of the media competence are considered to analyze media education"s aim and direction. In further, the findings are used to investigate focal subjects of media education. Recognition case of media education and...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