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0 no.1, 2005년, pp.21 - 40
양옥승 , 나은숙
본 연구는 공립유치원에 다니는 만4세 유아를 대상으로 자유선택활동시간의 물리적 환경구성이 유아에게 어떠한 의미를 주는지 알아보기 위하여 구체적인 사례를 통한 질적 연구를 시도하였다. 연구결과 물리적 환경은 흥미영역별로 구분하여 제공하고 있으나 영역마다의 교구교재는 균형 있게 제공하지 못하였다. 관찰한 기관의 유아들은 자유선택활동시간에 제공되고 있는 놀이공간이나 교구 양을 부족하게 여기고 있었으며 이로 인해 제한된 놀이선택과 놀이주제가 이루어지고 있었으며, 놀이감을 빼앗고 부수는 등 또래간의 갈등, 경쟁, 다툼, 소외감과 같은 행동들이 나타났다.
Using qualitative methods of participant observation, in-depth interviewing and documentation, this research explored the meaning of physical environment and children"s free-choice activities. Thirty one four years children in public kindergarten classroom were observed during free-choice activity t...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