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1 no.6, 2006년, pp.177 - 198
남미경
본 연구는 보육실습이 예비보육교사의 교사역할인식과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을 보도국실습기관 관련 변인을 중심으로 알아보기 위한 목적으로 예비보육교사 53명을 대상으로 연구하였다. 연구대상 학생들은 K시의 4년제 대학 보육관련학과 3학년 학생들로써 2006년 6월~8월 중에 4주간의 보육실습을 경험하였다. 연구대상자들의 보육실습 전ㆍ후에 교사역할인식 및 교사효능감에 대해 조사를 하였고 보육실습을 마친 후 보육실습기관 관련 변인에 대한 기초 조사와 실습과정에 대한 면담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예비보육교사의 교사역할인식 및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보육실습기관 관련 변인으로는 보육실습기관의 설립별 유형, 보육교사의 경력과 보육실습담당학급에 따라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보육실습과정에 대한 면담결과에서도 보육실습기관 관련 변인에 따른 차이가 나타났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variables related to a child care center of student teaching on a teacher"s role awareness and the teacher"s sense of self-efficacy. The subjects of this study were 53 child care student teachers of D university, in K city, They experienced...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