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2 no.5, 2007년, pp.451 - 477
최혜진
본 연구에서는 패턴을 유아수학교육에서 가르치고자 하는 내용지식일 뿐 아니라 수학적 문제해결이나 의사소통과 같은 과정지식을 보여줄 수 있는 인지전략으로서의 특성을 가진 영역으로 보고 패턴과제를 이용하여 유아의 현재 수학적 능력 및 학습에 대한 잠재력을 측정하기 위한 방법으로 역동적 평가를 적용한 유아의 수학학습잠재력 평가도구를 개발하고자 하였다. 유아의 수학학습잠재력 평가도구 개발을 위하여 역동적 평가와 유아의 수학학습능력에 관한 선행연구들을 분석하여 시안을 작성한 후 1차, 2차 예비검사를 실시하여 최종 시안이 선정되었다. 최종 선정된 시안은 사전ㆍ사후 검사 24문항, 훈련검사 12문항, 전이검사 12문항으로 구성되어있다. 본 유아 수학학습잠재력 평가도구의 문항 양호도(문항통과율과 문항변별도)와 검사 암호도(신뢰도와 타당도)를 알아본 결과 유아의 수학학습잠재력 평가도구로서 적절한 것으로 나타났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develop valid and reliable Mathematical Learning Potentiality Assessment Tools for young children with patterns based on dynamic assessment. The research objectives for this study were as follows: 1. To draw up a draft to assess mathematical learning potentiality of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