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5 no.3, 2010년, pp.119 - 146
구수연
본 연구는 다문화 가정의 자녀가 교실에서 보이는 기본생활습관의 특성과 교사들이 인식하는 가정의 기본생활습관 지도와 문제점 등을 파악하여, 다문화 가정의 유아들의 건강한 사회생활에 필요한 교육과 지원을 위한 자료를 제공하는데 연구 목적이 있다. 연구를 위하여 18명의 시설장과 보육교사를 인터뷰한 자료를 분석하였으며, 연구참여자들은 식습관, 청결과 의복 착용, 배변훈련, 예절, 질서의 부분에서 다문화 가정자녀의 기본생활습관의 특성에 대해 보고하였다. 다문화 가정 영유아의 기본생활 습관 지도에 있어 어려움으로 교사는 다문화 가정 부모와의 협력 관계의 어려움, 문화 차이에 대한 이해, 다문화 가정 영유아를 배려하는 문제 등을 지적하였다.
This Study examines child care educators" conception of basic life habit of multi-cultural families" children in child care centers.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characteristics of basic life habit of multi-cultural families" children showing in classes and their parents" attitudes d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