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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략경영연구 = Journal of Strategic Management, v.14 no.1, 2011년, pp.25 - 38
임형록 , 정석균
본 연구는 미국 내 급성장한 44개사의 신생기업들과 562개사에 달하는 이들의 초기 경쟁기업을 대상으로 회사의 고유능력인 품질능력(quality capability)과 외부적인 환경인 시장영향(market impact)의 조합을 설정하여 어떠한 시나리오 하에서 신생기업들이 전략적 투자를 통하여 급성장할 수 있는가를 실험하였다. 주요 시뮬레이션 결과를 정리하면 양 충격의 규모가 커지면 커질수록 신생기업들이 기존에 설립된 경쟁기업들에 비하여 혁신(innovation)을 차지할 확률이 높아지게 되고, 따라서 시장 선도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시장영향보다는 품질능력이 급성장 신생기업들의 투자를 촉진시키게 된다. 이는 급성장 신생기업들이 초기 경쟁기업들에 대비하여 시장영향이 아닌 품질능력으로부터 통계적으로 유의적인 수준에서 보다 높은 기업성과를 획득하여 왔다는 점을 제시하며, 급성장하는 신생기업의 경영성과가 행운(market boom)에 의존한다고 하기 보다는 기업차원의 내부 요인에 의하여 크게 결정된다는 점을 보여준다. 따라서 신생기업의 발굴 및 성장을 위하여서는 산업자체의 호황을 기대하기보다는 기업의 전략적 투자가 가능하도록 하는 정책개발과 사회간접자본이 우선되어야 할 것이다. 즉, 신생기업의 품질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인프라의 구축이 신생기업의 급성장을 위한 필요조건인 것이다.
This paper adopts a scenario-based simulation approach in order to examine which one between quality capability and market impact contributes more to the performance of rapidly growing but recently established U.S. startups. To collect such startups, 1993 and 2003 Fortune 500 Indexes are compared,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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