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생태 그림책 만들기 활동이 유아의 환경친화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Making Ecological Picture Books on Children"s Eco-Friendly Attitude

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6 no.2, 2011년, pp.85 - 107  

임예지 ,  김민진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생태 그림책을 활용한 책 만들기 활동이 유아의 환경친화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는데 있다. 이를 위하여 경기도 남양주시에 소재한 두 곳의 병설유치원 만 5세 유아 40명을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에 각각 20명씩 배치하였다. 실험집단에는 생태 그림책 8권을 읽은 후 생태 그림책을 활용한 책 만들기 활동을 실시하였고, 비교집단에는 생태 그림책 8권을 읽은 후 생태 그림책 내용에 관한 이야기 나누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생태 그림책을 읽은 후 책 만들기 활동을 실시한 실험집단의 환경친화적 태도 점수가 생태 그림책을 읽은 후 이야기 나누기를 실시한 비교집단의 환경친화적 태도 점수보다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수준에서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생태 그림책 읽기 후 책 만들기 활동이 생태 그림책 읽기 후 이야기 나누기 활동보다 유아의 환경친화적 태도 증진에 더 효과적인 방법임을 시사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effect of ecological picture book-making activities on young children"s eco-friendly attitude. Forty five-year-old children from two kindergartens in Kyunggi province participated in the study. The participants were divided into two groups. Both groups re...

주제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