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6 no.2, 2011년, pp.85 - 107
임예지 , 김민진
본 연구의 목적은 생태 그림책을 활용한 책 만들기 활동이 유아의 환경친화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는데 있다. 이를 위하여 경기도 남양주시에 소재한 두 곳의 병설유치원 만 5세 유아 40명을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에 각각 20명씩 배치하였다. 실험집단에는 생태 그림책 8권을 읽은 후 생태 그림책을 활용한 책 만들기 활동을 실시하였고, 비교집단에는 생태 그림책 8권을 읽은 후 생태 그림책 내용에 관한 이야기 나누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생태 그림책을 읽은 후 책 만들기 활동을 실시한 실험집단의 환경친화적 태도 점수가 생태 그림책을 읽은 후 이야기 나누기를 실시한 비교집단의 환경친화적 태도 점수보다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수준에서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생태 그림책 읽기 후 책 만들기 활동이 생태 그림책 읽기 후 이야기 나누기 활동보다 유아의 환경친화적 태도 증진에 더 효과적인 방법임을 시사한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effect of ecological picture book-making activities on young children"s eco-friendly attitude. Forty five-year-old children from two kindergartens in Kyunggi province participated in the study. The participants were divided into two groups. Both groups r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