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6 no.6, 2011년, pp.327 - 361
안지성 , 김정신 , 조희숙
본 연구는 텃밭을 운영하고 있는 유치원의 교사를 대상으로 심층면담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 사립/공립 유치원의 텃밭 가꾸기 활동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유아 교사와 유아에게 텃밭 가꾸기 활동이 어떤 경험으로 펼쳐지고 있는지 살펴보았다. 그 결과 텃밭 가꾸기 활동을 통해 유아와 교사들은 자연, 사람, 지식을 즐겁게 만나고, 작은 시작에서 큰 변화를 경험하였지만 항존하는 어려움도 겪고 있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첫째, 교사와 유아들은 텃밭을 가꾸면서 자연과 만나고, 사람들을 만나며, 새로운 지식을 접할 수 있었다. 둘째, 교사와 유아들은 텃밭 가꾸기를 통해 자연에 대한 인식 및 태도, 그리고 식습관이 변했고, 삶에 대한 가치관이 달라졌다. 끝으로, 교사들은 텃밭을 가꾸면서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었지만, 이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었다.
This study investigated the implication of gardening to kindergarten teachers and children. Fifteen teachers of kindergartens in Pusan who had worked gardening participated in this study. The research data were collected from in-depth interviewing. The results revealed that gardening in kindergart...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