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7 no.3, 2012년, pp.85 - 110
유구종
본 연구는 구성주의적 관점을 강조하는 유아교육에 적합한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활용한 탐구 활동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변화하는 교육환경과 학습자의 특성에 적합한 미래의 교수 매체로 여겨지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를 교수매체로 활용함으로써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를 활용한 탐구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태도와 탐구능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규명해 보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D시에 위치한 K유치원 4세유아 중 18명을 무선표집 하였으며, 15주로 구성된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를 활용한 탐구활동 수업모형 프로그램을 이들에게 적용한 후, 그 변화과정을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활용한 탐구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과학적 태도 및 탐구능력의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러한 결과를 종합하여 탐구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태도와 탐구능력 발달에 적합한 교수-학습 방법이며, 스마트폰과 태블릿 PC가 과정을 중요시하는 유아교육의 특성에 적합함을 논의 하였다, 또한, 유아에게 직접 제공하는 것에 대한 논란에도 불구하고 탐구활동에 있어서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는 효과적인 교수매체임을 논의하였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construct the appropriative inquiry learning model and activity programs by using smart phone and tablet PC on early childhood education, to research the way for utilizing smart phone and tablet PC as a educational media in days to come, then to investigate the eff...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