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7 no.3, 2012년, pp.157 - 180
곽경화 , 김영실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에게 가장 친숙한 글자인 이름글자를 활용한 그룹게임을 구성하고 이를 적용하여 유아의 음운인식과 읽기능력, 읽기흥미에 미치는 교육적 효과를 밝히는 것이다. 연구대상은 전라북도 K시에 소재하고 있으며 규모와 지역적 특성이 비슷한 2개 어린이집의 만 4세 유아 38명으로, 본 연구에서 개발한 이름글자를 활용한 그룹게임을 10주간 실험집단에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이름글자를 활용한 그룹게임은 음운인식, 읽기능력, 그리고 읽기흥미에 모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develop group games using young children’s name letters and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the group games on the their phonological awareness, reading ability, and reading interest. The subjects of this study were 38 four-year-old children from two child care cent...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