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름글자를 활용한 그룹게임이 유아의 음운인식과 읽기능력, 읽기흥미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group games using young children’s name letters on their phonological awareness, reading ability, and reading interest

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7 no.3, 2012년, pp.157 - 180  

곽경화 ,  김영실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에게 가장 친숙한 글자인 이름글자를 활용한 그룹게임을 구성하고 이를 적용하여 유아의 음운인식과 읽기능력, 읽기흥미에 미치는 교육적 효과를 밝히는 것이다. 연구대상은 전라북도 K시에 소재하고 있으며 규모와 지역적 특성이 비슷한 2개 어린이집의 만 4세 유아 38명으로, 본 연구에서 개발한 이름글자를 활용한 그룹게임을 10주간 실험집단에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이름글자를 활용한 그룹게임은 음운인식, 읽기능력, 그리고 읽기흥미에 모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develop group games using young children’s name letters and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the group games on the their phonological awareness, reading ability, and reading interest. The subjects of this study were 38 four-year-old children from two child care cent...

주제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