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철학논총, v.65 = no.65, 2011년, pp.189 - 208
류의근
이 글의 내용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평소에 철학 수업과 교육 활동에서 몸소 실천하고 있는 것에 관한 것이다. 그래서 이 글은 실제적이고 실천적이다. 이 글은 작금, 인문학의 실용성과 대중화의 추구가 철학의 존립과 발전에 필수적이 된 상황을 의식하면서 이러한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하는 자그마한 노력의 일환으로서 학술적 차원에서보다는 실용적 차원에서 기획되었다. 이러한 의도와 목적을 가지고 나는 이 글에서 철학 책을 읽고 글쓰기 하고 평가하며 철학 에세이 작성에 도움이 되는 실제적 방법과 요령을 제시하고자 한다.
This paper is concerned about what we as philosophy teacher have been living with and by in teaching philosophy. So, in this paper I do my job pragmatically and practically rather than academically in a strict sense. This is one among possible ways of dealing with what is called ‘crisis of humanit...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