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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미디어 환경과 방송 에니메이션 원문보기

한국멀티미디어학회 2001년도 추계학술발표논문집, 2001 Nov. 01, 2001년, pp.25 - 37  

장한성 (KBS 방송본부장, 영상사업단 사장, 방송제작단회장)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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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인터넷(온라인) 인프라가 확대 및 보급되고 있긴 하지만, 방송(오프라인)은 명실상부한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최대 유통 인프라이다. 본 튜토리얼에서는 지난 45년간의 방송기술 및 경영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최근의 방송환경, 뉴미디어, 케이블TV및 위성방송기술의 국내·외 동향을 살피고 향후의 발전방향을 전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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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EM의 감소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중국, 필리핀 등 후발 애니메이션 제작국으로 주문이 분 산되고 이들 국가의 애니메이션 제작기술도 날로 향상되기 때문에 외국으로부터 주문 감소는 필연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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