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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브랜드 커피매장의 인테리어 디자인 마케팅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marketing of interior design of a brand coffee burial 원문보기

한국실내디자인학회 2005년도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05 May 28, 2005년, pp.126 - 131  

정일권 (한성대학원 인테리어디자인학과) ,  김대현 (한성대학원 인테리어디자인학과) ,  한혜련 (한성대학원 인테리어디자인)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our domestic Espresso Coffee Shops are in pursuit of professionalization and various coffee tastes, their sales will have been on increase. Now coffee market is getting more mature. Reflecting sensitivity of 20 to 30 generations, the domestic coffee shops provide them with best space for rest and...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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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20〜30대 초반의 감성세대들의 감성과 트랜드를 반영한 국내 브랜드 커피전문점의 매장은 휴식과 대화의 공간으로 현대사 회의 기업화, 전문화의 경향을 띠고 더욱더 늘어나고 있어 브랜드 커피 매장의 인테리어 디자인이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이 필요한 시기이다.1)
    이에 본 연구는 인테리어디자인이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2)
  • 급변하는 기술과 정보의 과잉으로 커뮤니케이션의 소음도가 높아, 이윤 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의 경우 타 기업과의 차별화가 절실히 요구되는 시점에 감성 소비와 트랜드를 중시하는 현 소비자에게 경기가 어려움에도 꾸준히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의 브랜드 매장의 인테리어 디자인 마케팅 전략을 연구할 시점이다. 본 연구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스타일과 브랜드 커피전문점의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브랜드 커피전문점의 인테리어 디자인의 방향을 제시하고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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