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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기업의 블로그 사용에 관한 연구 기술수용모델 연구: 관점에서
A Study on the Use of Blog in Business : A TAM Perspective 원문보기

한국경영정보학회 2008년도 춘계학술대회, 2008 June 13, 2008년, pp.872 - 891  

허성국 (단국대학교) ,  최재화 (단국대학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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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소프트웨어인 블로그(Blog) 사용이 급증함에 따라 기업 내에서 블로그를 활용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기업에서 블로그가 외부적으로는 고객 관계, 광고, 판매 촉진 또는 파트너와의 커뮤니케이션이나 협력의 도구로 사용되고, 내부적으로는 협업, 지식 관리, 공동체 개발 등의 도구로 사용되고 있다. 본 연구는 기업들이 내부적으로 블로그를 사용함에 있어 기술적 수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하여 조사하였다. 연구 모형은 기술수용모델(Technology Acceptance Model; TAM)을 근간으로 모델을 설정 하였다. 데이터 수집은 설문지 방식으로 기업 블로그를 도입한 국내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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