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안전경영과학회 2009년도 춘계학술대회, 2009 Apr. 25, 2009년, pp.501 - 510
송상민 (경희대학교 산업공학과) , 조재립 (경희대학교 공학대학)
Recently, there has been growing interest in the financial and economic effectiveness of service quality and customer satisfaction. It means that the final goal of customer satisfaction is the maximization with firms' financial performance, enterprise could survive through the creation of continuou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한국서비스품질지수를 조사하는 목적은 무엇인가? |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조사는 세계 화에 따른 글로벌 경쟁 환경으로서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여 국내 서비스 산업이 지속적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서비스 산업의 품질 향상을 선도함으로써 기업 및 국가 경쟁력 제고와 고객의 삶의 질 향상을 통한 국민행복 추구에 기여하는데 목적이 있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우리나라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하여 공동개발한 모델로 해당기업의 제품을 구매하여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도 정도를 조사하여 발표하는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지표이다. | |
KS-SQI란 무엇인가? |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조사는 세계 화에 따른 글로벌 경쟁 환경으로서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여 국내 서비스 산업이 지속적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서비스 산업의 품질 향상을 선도함으로써 기업 및 국가 경쟁력 제고와 고객의 삶의 질 향상을 통한 국민행복 추구에 기여하는데 목적이 있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우리나라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하여 공동개발한 모델로 해당기업의 제품을 구매하여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도 정도를 조사하여 발표하는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지표이다. 이런 KS-SQI는 서비스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측정할수 있는 모델로, 2000년 개발되어 한국마케팅학회, 춘계 학술대회 및 마케팅연구, 한국서비스경영학회지 등에 발표하여 이론적 검증을 받았으며, 매년 한국표준협회와 중앙일보가 공동으로 조사하여 2. | |
KS-SQI의 고객만족도에 따라 이동통신사의 재무성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연구한 본 논문에서 고객만족도가 영향을 미치는 성과는 무엇인가? | 본 연구는 KS-SQI의 고객만족도에 따른 이동통신사에 재무성과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조자 하는 것이 연구목적이었다. 연구결과 고객만족도는 기업의 재무성과(수익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