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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교육학회 2009년도 하계학술대회, 2009 Aug. 11, 2009년, pp.269 - 274
한재협 (경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서종훈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송원성 (경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최진용 (경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최윤철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임순범 (숙명여자대학교 멀티미디어과학과) , 한탁돈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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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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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이란 무엇을 의미하는가? |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이란 현실세계와 가상현실을 융합한 환경을 의미한다. 즉 실제 공간에 약간의 가상객체를 삽입한 형태의 가상현실 기술이다. | |
증강현실의 목적은 무엇인가? | 즉 실제 공간에 약간의 가상객체를 삽입한 형태의 가상현실 기술이다. 증강현실은 실제 대상을 관찰하고 있는 사물이나 장소에 대한 부가적인 정보나 의미를 함께 제공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 |
증강현실 기반의 교육 시스템에 대한 연구의 결론은 무엇인가? | 첫째, 공간적, 물리적 제약에 의해 불가능했던 작업이나 경험해보지 못했던 학습요소들을 현실세계와 합성된 증강현실 환경에서 쉽게 시뮬레이션 할 수 있기 때문에 학교수업에서 이러한 콘텐츠의 활용이 널리 응용될 수 있다. 둘째, 증강현실 기반 콘텐츠의 적용 결과 높은 수준의 학습효과를 제공할 수 있으므로 차세대 학습모델로 적용될 수 있을 것이다. 셋째, 이러한 기술적 발전을 통하여 학습자 스스로 몰입하여 탐구적 학습방법으로 새로운 지식을 이해하고, 생성하는 혁신적인 학습방법으로 개인 맞춤형 학습, 유비쿼터스 학습, 멀티 게임형 학습, 지능형 학습 등 미래학습 기술과 융합되어 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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