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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을 활용한 모바일 교육용 콘텐츠
The Mobile Educational Contents Using Augmented Reality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5년도 제52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3권2호, 2015 July 08, 2015년, pp.212 - 214  

이수연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  박성혜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  김용호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  이상근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  김재웅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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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교육을 가능하게 하는 방법으로서 모바일 증강현실에 관한 문헌연구를 통한 기술적 특징과 정의를 살펴보고, 개발 사례를 통해 앞으로의 교육용 증강현실 모바일 콘텐츠가 가야할 방향을 모색해 보았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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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스마트폰의 본질인 이동성이나 일체성이 증강현실의 활용도를 매우 높여 줌에 따라 증강현실 기술을 모바일의 영역으로 확장 시켰고 이는 교육콘텐츠에서 현존감을 통한 학습 몰입 증대를 불러왔다. 본 연구에서는 스마트러닝을 가능하게 하는 모바일 증강현실이 적용된 교육 콘텐츠를 살펴보고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모색해본다.
  • 본 프로그램은 한글 학습을 시작하는 4-5세의 유아를 위해 개발된 증강현실 한글 학습 콘텐츠이다. 유아의 한글 학습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유아 스스로 만들어낸 문자의 조합을 디지털 기기에서 증강된 영상에서 확인하는 즉각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학습의 재미와 함께 한글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여 배움에 대한 동기부여를 증가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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