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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 1세와 2세 영아반의 보육프로그램 분석
Analyses of child care programs for one and two-year-olds 원문보기

한국생활과학회 2010년도 하계학술대회, 2010 May 28, 2010년, pp.198 - 199  

나종혜 (한남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아동복지학과) ,  최목화 (한남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아동복지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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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영아는 발달의 변화가 커서 매 월령마다 뚜렷한 발달적 차이를 보이므로 영아반 운영 시 영아의 발달특성을 고려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보육교사들이 영아의 발달과 그에 적합한 보육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어린 영아들에게 무리한 대집단 활동이나 소근육 활동을 강요하기도 하는 것이 보육현장의 문제점으로 드러나고 있다(Albrecht & Miller, 2001). 이에 본 연구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조사가 많이 되지 않은 보육시설의 만 1세와 2세 영아반을 중심으로 영아반 보육 프로그램의 운영 실태를 분석해 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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