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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 2011년도 춘계학술논문집 2부, 2011 May 27, 2011년, pp.1033 - 1036
정기만 (국립충주대학교 경영정보학과) , 신재용 (국립충주대학교 경영정보학과) , 임민규 (국립충주대학교 경영정보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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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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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생활용품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회사는 어디인가요? | 생활용품 시장은 우리 생활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산업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주)LG생활건강과 (주)아모레퍼시픽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본 연구에는 생활용품을 시작으로 화장품, 콜라음료까지 사업을 확대한 LG생활건강과 화장품과 생활용품 그리고 건강식품의 아모레퍼시픽 두 선도 경쟁사의 경영 분석을 재무비율 중심으로 하고자 한다. | |
수익 관련 특성을 분석할 수 있는 지표는 크게 어떻게 나눌 수 있나요? | 재무비율로 경영분석을 하는 방법은 재무비율군을 몇 가지로 유사한 특성으로 집단화하여 분석하는 것이다. 먼저 수익 관련 특성을 분석할 수 있는 지표는 크게 수익성지표와 활동성 지표로 구분된다. 먼저 수익성 비율은 투자자본에 대한 경영성과의 정도, 비용을 보전하고 이익을 낼 수 있는 능력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 | |
유동성 관련 비율은 무엇을 판단하는 비율인가요? | 유동성 관련 비율은 단기채무의 상환능력, 자금사정을 보여준다. 유동비율은 1년 이내 현금화가 가능한 유동자산을 1년 이내에 만기가 돌아오는 유동부채로 나누어 봄으로써, 단기채무에 충당할 수 있는 유동성자산이 몇 배나 되는가를 평가하여 단기채무 상환능력을 판단하는 비율이다. 레버리지 비율은 채권 보전의 안전도, 원리금 상환능력, 안정성을 측정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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