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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의 교육적 활용도 연구
A Study On The Educational Utilization Of Smartphone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1년도 제44차 하계학술발표논문집 19권 2호, 2011 June 30, 2011년, pp.421 - 422  

김다은 (대림대학 산업경영과) ,  한우철 (대림대학 산업경영과) ,  조태연 (대림대학 산업경영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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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이진수 구하기 앱을 구현하여 수업시간에 도구로 활용하고 학생들이 흥미를 높이고자 제작하였다. 작성과정과 완성된 결과를 지도학생들이 테스트해 본 결과 게임을 하는 듯한 학습과정에 만족한 결과를 보였다. 본 앱의 개발과정은 전공의 이론과 공식을 학습하는데, 적용 가능하며 필수암기 부분을 앱을 구현하여 학생들에게 배포하거나, 레포트로 수업관련 앱을 개발하는 과제를 주는데 활용하여도 효과적이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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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은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 제작된 연구로써 학습한 내용을 앱으로 구현하고 학생들에게 반복적으로 수행하도록 함으로써 습득의 효과를 높이고자 이진수 변환 앱을 작성하여 문제풀이 형식으로 학생들에게 배포하였다. 본 과정을 수행한 결과 경쟁형식게임으로 활용되고, 자투리시간에 학습을 하는 등 교육적인 효과가 확인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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