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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bVIEW OOP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교육의 적용 방안
The Application to the Programming Education Using LabVIEW OOP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2년도 제45차 동계학술발표논문집 20권 1호, 2012 Jan. 11, 2012년, pp.147 - 148  

정민포 (영산대학교 사이버경찰학과) ,  조혁규 (영산대학교 사이버경찰학과) ,  정덕길 (동의대학교 컴퓨터과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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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을 배우는 초보자들은 텍스트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 이러한 문제를 쉽게 풀기 위한 한 방법이 Visual C++, Visual Basic, Delphi와 같은 비주얼 프로그램으로 구현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프로그램을 배우는 학습자들 역시, 비주얼 컴포넌트 작동에 대한 텍스트 프로그래밍을 어려워하고 있다.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논리적 사고를 표현하고 객체지향을 지원하기 위해 UML을 도입하고 텍스트 프로그래밍 요소를 비주얼 프로그래밍 요소로 대체하기 위해 객체지향을 지원하는 LabVIEW OOP를 사용하여 학습자들에게 프로그래밍 교육을 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또한, 제시된 프로그래밍 교육 방법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교육적인 효과를 분석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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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 논문에서는 RFID의 FA(Factory Automation) 프로그램 개발에 대하여 교육하고, LabVIEW OOP 방법과 JAVA로 개발하는 것을 실험하였다. 5일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예제를 사용하여 교육을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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