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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처리학회 2014년도 춘계학술발표대회, 2014 Apr. 22, 2014년, pp.268 - 271
윤용상 (전남대학교 전자컴퓨터공학부) , 김경백 (전남대학교 전자컴퓨터공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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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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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보 상태와 차량 상태를 구분하는 방법은? | 이와 같이 자세한 사용자의 이동 수단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면 얻을 수 있는 효과가 큰 반면, 위치 정보만으로 이와 같은 자세한 상태를 얻는 것은 쉽지 않다. 단순히 도보 상태와 차량 상태를 구분 짓는 정도는 위치정보와 평균속도 정보를 사용하여 파악할 수 있다. 하지만, 간단한 예로, 버스와 자동차를 구분하는 것은 정차주기의 변화 및 도로 교통 상황 등에 의한 다양한 변수로 인해 구분을 명확히 짓기 힘들게 된다. | |
정류장 정보 busStop은 무엇으로 이뤄져있는가? | 정류장 정보 busStop(i)는 id, sname, through Bus 3가지 항목들로 구성되어 있다. Id는 각 버스 정류장의 고유번호이며 sname은 각 정류장의 명칭이다. 마지막으로 throughBus는 해당 정류장에 정차하는 모든 버스들을 상, 하행을 구분하여 담고 있다. | |
사용자의 이동수단을 판단하여 탑승하고 있는 버스의 노선 정보를 예측하는 알고리즘의 버스 노선 예측에 필요한 소요 시간은? | 이 논문에서는 이동기기의 GPS정보와 지상의 GIS정보, 특히 버스 정류장 및 버스 노선 정보를 함께 사용하여 사용자의 이동수단을 판단하여 탑승하고 있는 버스의 노선 정보를 예측하는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실제 버스 탑승을 통해 수집된 GPS정보를 사용하여 알고리즘의 성능을 검증 하였다. 버스의 잦은 정차 및 정류장간의 간격의 다양성에 따라 버스 노선 예측에 필요한 소요 시간은 평균 16분 29초로 약간 길고 그 편차도 큰 것을 확인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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