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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처리학회 2017년도 추계학술발표대회, 2017 Nov. 01, 2017년, pp.927 - 930
최지훈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임현창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정재천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공기석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컴퓨터공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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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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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행자 자동인식 신호기는 무엇인가? | 보행자 자동인식 신호기는 보행자가 횡단보도 대기 공간에서 보행자 작동 신호기의 버튼을 작동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차도 횡단을 목적으로 하는 보행자를 감지하여 보행 신호를 요청하는 장치이다[3]. 그러나 보행자 자동인식 신호기는 횡단보도 대기 공간의 보행자가 횡단을 목적으로 하는지 알 수 없고, 차량을 고려하지 않아 교통체증을 유발할 수 있다. | |
자동긴급제동시스템은 무엇인가? | 자동긴급제동시스템은 차량에 카메라나 센서를 부착하여 전방의 물체나 보행자를 인식해 능동적으로 정지하거나 감속하여 피해를 줄이는 안전 시스템이다. 그러나 모든 차량에 탑재하여야 하므로 사회 전반적으로 큰 비용을 초래하고, 차량이 아닌 보행자나 자전거, 오토바이 등은 잘 인식하지 못한다는 한계가 존재한다. | |
자동긴급제동시스템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자동긴급제동시스템은 차량에 카메라나 센서를 부착하여 전방의 물체나 보행자를 인식해 능동적으로 정지하거나 감속하여 피해를 줄이는 안전 시스템이다. 그러나 모든 차량에 탑재하여야 하므로 사회 전반적으로 큰 비용을 초래하고, 차량이 아닌 보행자나 자전거, 오토바이 등은 잘 인식하지 못한다는 한계가 존재한다. 또한, 전방 시야가 확보되지 않거나 굽은 길에서는 오작동 가능성이 있으며, 오작동 시 더 큰 사고를 발생시킬 수 있다[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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