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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7년도 제56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5권2호, 2017 July 12, 2017년, pp.75 - 78
한성수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탁유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박정희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고영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오정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최동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이종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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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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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y to win 정책이란 무엇인가? | 현재 다수의 게임회사들은 부분 유료화 시스템 내의 Pay to win 정책을 사용하고 있다. 이 정책은 게임의 실력과 상관없이 과금의 정도에 따라 게임의 승리를 보장하는 정책이며 게임을 진행하면서 경험을 통해 얻은 실력으로는 게임의 최종 컨텐츠까지 온전하게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 정책의 문제점은 크게 세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 |
인터넷과 모바일 이용자들이 더 많은 게임을 즐길 수 있게된 계기는 무엇인가? | 인터넷과 모바일 네트워크의 보급 확대로 게임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이용자들은 더 많은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현재 국내 게임 회사는 상당수가 부분 유료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
부분 유료화는 게임은 모든 수익을 무엇에 의존하고 있는가? | 현재 국내 게임 회사는 상당수가 부분 유료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분 유료화는 게임의 모든 수익을 유료 아이템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다수의 게임에서 유료 아이템을 통하여 과도한 과금 유도정책을 사용하고 있다. 특히, 일부 게임은 과도한 과금 유도 운영으로 진입 장벽이 높아져 신규 사용자는 유입이 되지 않고, 기존 사용자의 반발이 심해지면서 불매운동을 벌이는 일도 있었다[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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