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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콘을 이용한 맞춤형 마케팅 설계 전략
Customized Marketing Design Strategies Using Beacon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9년도 제60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7권2호, 2019 July 11, 2019년, pp.149 - 150  

김동영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 ,  현의주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 ,  윤선정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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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스마트 기기의 발달과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센서를 활용한 플랫폼 및 서비스 시장 규모가 급격하게 확대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헬스케어 건강걷기 게임콘텐츠에 비콘을 이용하여 서비스 이용자와 제공자 모두에게 만족과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맞춤형 마케팅 설계 전략을 제안하고 4차 산업 시대에 맞는 신기술을 이용하여 정확한 통계정보를 얻어 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 연구의 결과를 활용하여 다양한 영역 및 방법으로 확장 가능성이 큰 마케팅 설계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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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사물인터넷을 실현하기 위한 주요 기술로는 센서 기술, 네트워크 인프라 기술, IoT 서비스 인터페이스 기술이 있으며, 특히 IoT 서비스 인터페이스 기술에는 각종 센서 등을 이용해 구해진 막대한 양의 정보를 저장하고 분석하여 처리하는 빅데이터 기술이 포함된다.[2] 본 논문에서는 헬스케어 콘텐츠에 비콘을 이용한 맞춤형 마케팅 설계 전략에 대해 연구한다.
  • 본 논문에서는 비콘과 헬스케어 콘텐츠를 연계하여 이용한 사물인터넷 맞춤형 마케팅 설계 전략에 대해 연구하였다. 재미요소를 제공하는 게임형 헬스케어 콘텐츠와 비콘을 연계하고 4차 산업시대의 빅데이터 분석이라는 신기술로 정확하고도 다양한 통계정보를 얻어내어 서비스 제공자와 이용자 모두에게 만족할 마케팅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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