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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컨텐츠 개발을 위한 효율적인 호환성 테스팅에 관한 연구
A Study on Efficient Compatibility Testing for Development of VR Contents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9년도 제60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7권2호, 2019 July 11, 2019년, pp.69 - 70  

김상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  이하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  임우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  김효남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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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 분야라고 불리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l VR)/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기술은 그 동안 IT 시장을 주도해 온 스마트폰 시장이 포화상태에 도달함에 따라 주요 IT기업들의 차세대 비즈니스로 떠오르고 있으며, 미디어 플랫폼인 VR에 대한 연구 또한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다. 또한 최근 들어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높아지고 PC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많은 회사에서 VR 콘텐츠에 대응하여 VR기기를 출시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VR에 대한 호환성 테스팅 방법은 제대로 제시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연구를 통해서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호환성 테스트 방법을 제시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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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리고 VR+AR을 합친 혼합현실(Mixed Reality; MR) 기술을 도입하여 마이크로소프트에서 Windows Mixed Reality의 플랫폼을 만들었으며, Windows Mixed Reality의 플랫폼을 이용하여 여러 회사에서 MR기기들을 개발하였고 국내에서는 삼성이 가장 먼저 참여하였으며, 현재는 많은 기업에서 VR기기에 대한 연구와 출시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태이다[1].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VR 기기 기반의 콘테츠 품질을 검증하기 위한 Windows PC 기반의 효율적인 호환성 테스팅을 위한 기기분류를 제시하고자 한다.
  • 본 논문에서는 기존에 있던 다양한 VR 기기들의 호환성 테스팅을 위하여 권장사양과 OS는 모든 VR 기기들이 유사하기 때문에 논문에서 제시하는 분류군으로 테스팅을 한다면 VR기기들의 호환성 테스팅을 더욱 더 효과적, 효율적으로 테스트 커버가 되기 때문에 분류군에 따른 호환성 테스팅 방법을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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