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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v.22 no.11, 2018년, pp.1413 - 1420
오암석 (Department of Digital Media Engineering, Tongmyong University)
The VR / AR market has grown significantly due to the development of virtual reality and augmented reality in the core technology field of the 4th Industrial Revolution. Since VR is basically focused on space and time, and the human brain is very sensitive to temporal events, it is important to ma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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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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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에서 중요한 것은 ? |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 분야의 가상현실(Virtual Reality)과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의 발달로 인해 VR/AR시장이 크게 성장하였다. VR은 기본적으로 공간과 시간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인간의 두뇌는 시간적 사건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두뇌의 인지능력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선 가상현실 기술 중 하나인 입출력 인터페이스 기술을 정확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VR은 디스플레이와 생체신호인식을 위한 센서 등 하드웨어의 기술의존도가 상당하다. | |
VR의 입출력 인터페이스 기술을 정확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 분야의 가상현실(Virtual Reality)과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의 발달로 인해 VR/AR시장이 크게 성장하였다. VR은 기본적으로 공간과 시간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인간의 두뇌는 시간적 사건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두뇌의 인지능력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선 가상현실 기술 중 하나인 입출력 인터페이스 기술을 정확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VR은 디스플레이와 생체신호인식을 위한 센서 등 하드웨어의 기술의존도가 상당하다. | |
VR 설계 시 시간 성능이 중요한 이유는 ? | VR의 성능은 기본적으로 공간적 및 시간적 핵심성과지표 KPI(Key Performance Indicator)의 집합이며, 시간적 성과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인간의 두뇌는 시간적 사건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시간 성능은 매우 중요하다. 민감한 두뇌의 인지능력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서 가상현실 기술 중 하나인 입출력 인터페이스 기술을 보다 정확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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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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