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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추진공학회 2010년도 제34회 춘계학술대회논문집, 2010 May 27, 2010년, pp.239 - 248
최원 (한국항공우주산업(주) 고정익선행연구팀) , 정인면 (한국항공우주산업(주) 고정익선행연구팀) , 유재호 (한국항공우주산업(주) 고정익선행연구팀) , 이일우 (한국항공우주산업(주) 고정익선행연구팀)
This paper dealt with the Performance Modeling of a low-bypass turbofan engine for supersonic aircraft. The Pratt and Whitney F100-PW-229 engine has been employed for low-bypass turbofan engine performance modeling. Generally, The complete commercially-classified information concerning the engine 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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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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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보제트 엔진에서 동력으로 사용되는 것은? | 터보제트 엔진은 배기노즐을 가스발생기의 하류에 부착하여 순전한 제트추력을 동력으로 사용한다. 전투기와 같이 짧은 시간 동안 급속한 추력의 증가를 필요로 하는 경우에 사용된다. | |
터보제트 엔진의 장점은? | 터보제트 엔진은 Fig. 1에서와 같이 고속에서 추진 효율이 우수하나 저속비행시의 성능은 좋지가 않다. 이러한 점은 항공기 이륙시의 단점으로 작용한다. | |
터보제트 엔진의 경우 저속비행시 성능이 좋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는? | 1에서와 같이 고속에서 추진 효율이 우수하나 저속비행시의 성능은 좋지가 않다. 이러한 점은 항공기 이륙시의 단점으로 작용한다. 또한, 터보 제트 엔진의 외부소음은 큰 단점이 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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