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
출원번호 | 10-2015-0026979 (2015-02-26) | |
공개번호 | 10-2016-0104240 (2016-09-05) | |
DOI | http://doi.org/10.8080/1020150026979 | |
발명자 / 주소 |
|
|
출원인 / 주소 |
|
|
대리인 / 주소 |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5-02-26) |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
법적상태 | 거절 |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차량의 주행 중 엔진 시동 시 HCU(10)(Hybrid Control Unit)로부터 엔진시동 신호가 요청되면 스로틀을 전개하고, 엔진클러치를 슬립(Slip)하여 엔진속도를 상승시키는 단계와; 미리 설정된 점화속도에 대응하여 엔진속도를 비교하는 단계와; 엔진속도가 점화속도 이상 도달 시 미리 설정된 스로틀의 목표개도에 대응하여 스로틀 개도를 비교하는 단계와; 스로틀 개도를 목표개도에 동일하게 유지하여 연료 분사 및 점화함에 따라 시동을 종료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스로틀 제어
HCU(10)로부터 엔진시동 신호가 요청되면 스로틀을 전개하고, 엔진클러치를 슬립하여 엔진속도를 상승시키는 단계(S10)와;미리 설정된 점화속도에 대응하여 엔진속도를 비교하는 단계(S20)와;엔진속도가 점화속도 이상 도달 시 미리 설정된 스로틀의 목표개도에 대응하여 스로틀 개도를 비교하는 단계(S30)와;스로틀 개도를 목표개도에 동일하게 유지하여 연료 분사 및 점화함에 따라 시동을 종료하는 단계(S4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스로틀 제어방법.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