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표준과학연구원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tandards and Science |
---|---|
연구책임자 | 황철호 |
참여연구자 | 정성수 , 김두훈 , 김준호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5-11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표준과학연구원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tandards and Science |
등록번호 | TRKO200200007483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고속철도소음.지표 임피던스.전파 소음.소음 예측.High-speed rail noise.Ground surface impedance.Noise propagation.Noise prediction technology. |
본 연구에서는 유한한 길이의 선 소음원인 철도소음을 해석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모델링 기법을 연구하였다. 또한 지표면에 의한 소음감쇠를 결정하기 위해 지표 임피던스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지표 임피던스 측정을 위해 두 개의 마이크로폰은 사용하는 전달함수 방법에 의한 지표면의 음향 임피던스 측정방법과 이론적인 해석방법을 연구하고 측정 시스템을 구성하였다. 또한 측정 시스템의 검증을 위해 단단한 바닥 위해 유리솜을 깔고 이에 대한 음행 임피던스 실험을 수행하였다. 실제 지형에서의 소음전파 특성 연구과 예측 프로그램의 검증을 의해 가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