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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해양연구원 해양시스템안전연구소 Korea Ocean Research & Development Institute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hip & Ocean Engineer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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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선영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0-12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해양연구원 해양시스템안전연구소 Korea Ocean Research & Development Institute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hip & Ocean Engineering |
등록번호 | TRKO200200057459 |
DB 구축일자 | 2013-04-18 |
Ⅰ. 제목
선박 전복 현상 해석을 위한 구속모형 시험기법 개발
Ⅱ. 연구개발의 목적 및 필요성
최근에 많이 발생하는 소형선박의 전복 사고를 방지하고 사고의 원인을 규명하기 위한 선박의 전복 현상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함.
선박의 전복 사고는 파랑중, 특히 추파중에서 많이 발생하며, 이는 횡동요 운동이 연성된 조종운동에 의한 선박의 이상 거동에 의한 것이여 이에 대한 연구가 필요함.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선박의 전복 현상을 해석하기 위한 구속모형시험 기법을 개발하고, 횡동요 운동을 고려한 조종운
Ⅰ. Subject
Development of the Technique for Captive Model Test with Froced Roll Motion Technique
Ⅱ. The object and importance of the project
Recent capsizing accidents shows that the cause of casualty is to be cleared to prevent the accidents.
Most of Ships's capsizing occ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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