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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인하대학교 InHa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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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승희 |
참여연구자 | 서정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7-11 |
과제시작연도 | 2006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800069062 |
과제고유번호 | 1350005589 |
사업명 | 특정기초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5-01-08 |
키워드 | 공기공동선.수면관통형(부분잠수) 터널 프로펠러.선형 설계.추진장치 설계.모형시험(이상유동).수치해석(이상유동).Air Cavity Ship.Surface Piercing Propeller in Tunnel.Hull Form Design.Propulsion System Design.Model Test(Two Phase Flow).CFD (Two Phase Flow). |
5% 이하의 추가 동력으로 추진성능이 동일한 규모의 보통 선박보다 15% 이상 우수한 공기공동선의 선형과 추진기의 설계기술 및 성능해석 기법 확보
공기 공동선의 선형: 실적자료를 조사하여 연구대상 선형을 선정하고 모형시험을 통하여 공기공동과 선형요소의 상관관계를 조사하였다.
- 공기공동선의 선형 및 공기공급 장치 설계 (단동선형과 쌍동선형)
- 공기공동선의 성능예측을 위한 모형시험 및 수치해석 기법 개발
- 모형시험과 수치해석 수행 및 결과의 비교ㆍ검증
프로펠러: 공기공동선의 추진 장치와 초월공동과 추진성
Development of technologies for design and performance evaluation of the hull form and propulsion system of an air cavity ship: The air cavity ship technologies will assure 15% less operating cost at normal operating speeds with the same power as a conventional ship with an increase of less than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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