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전북대학교 Chonbuk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장태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4-05 |
과제시작연도 | 2003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학술진흥재단 Korea Research Foundation |
등록번호 | TRKO200900070150 |
과제고유번호 | 1350015286 |
사업명 | 지역대학우수과학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가산자료.택시교통사고.과산포.zero inflated model.count data.taxi accident.overdispersion.zero inflated model. |
선형회귀분석의 단점을 극복하고, 교통사고자료와 같은 가산자료를 분석하는 데 있어 적절한 모형을 설정하여 교통사고발생에 대한 인과관계를 찾는 데 있다. 전북지역 3개 도시(전주, 익산, 군산)에서 영업중인 택시운전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자료를 활용하여 행태적 및 환경적 측면에 대한 교통사고원인요소에 대해 분석한다.
연구의 진행은 첫째, 택시교통사고와 같은 가산자료분석에 일반적으로 활용되는 모형이 포와송모형인데. 이에 대한 적합성을 진단한다. 자료상에 과산포(overdispersion)가 존재 한다면 포와송모형을 적용하는 것은 불합
The study tries to overcome the drawbacks of linear regression analysis about count data and find causal relationships of traffic accidents by establishing the model for count data such as taxi traffic accidents
The study establishes the model considering overdispersion appeared frequently in cou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