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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소비자연맹 Consumers Union Of Kore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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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강난숙 |
참여연구자 | 홍재훈 , 김남영 , 엄미원 , 고영미 , 김철중 , 부하령 , 김승기 , 김희경 , 김분례 , 이미형 , 박미녀 , 김종헌 , 김다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8-11 |
주관부처 | 식품의약품안전청 |
사업 관리 기관 | 식품의약품안전청 Korea Food & Drug Administration |
등록번호 | TRKO201000012997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홍보.식품.소비자.Food.Consumer.Publicity.HACCP. |
본 과제에서는 효율적인 식품안전관리시스템인 HACCP(Hazard Analysis Critical Control Point)제도의 활성화를 위하여 전국 2,142명 대상으로 HACCP 소비자 인지도 조사 및 홍보 실행방안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소비자의 공감대 확보 및 인지도 제고를 목적으로 구체적인 홍보 실행 방안을 수립하여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한다.
HACCP 소비자인지도조사 설문내용은 8개 항목 14개 문항으로 학술지, 논문, 인터넷검색, 선행연구물인 2002년, 2005년 한국소비자연맹 'HACCP인지도조사' 연
In this study, we investigated the status of consumers' consciousness on HACCP system as the efficient control system for food safety from 2,142 consumers nationwide and practical advertisement methods to settle down this system. We also tried to provide basic data for improvement of consensus and 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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