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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밭대학교 Hanbat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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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민병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8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연구재단 |
등록번호 | TRKO201000014422 |
과제고유번호 | 1345099827 |
사업명 | 중견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안전 운전.고령자.인지적 특성.지각적 특성.행동적 특성.생리적 특성.운전 시뮬레이터.가이드라인.분석 프레임 워크.safe driving.elderly population.cognitive characteristics.perceptual characteristics.behavioral characteristics.physiological characteristics.driving simulation.guideline.analysis frame work. |
본 연구의 목적은 첫째로 고령 운전자의 인지, 지각, 행동, 생리적 특성들을 측정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고, 둘째로 구축된 시스템과 분석 프레임 워크를 활용하여 고령 운전자의 다면적 운전 특성을 측정 및 분석하는 것이며, 셋째로 데이터베이스화 된 고령 운전자의 다면적 운전 특성에 기초하여 고령자의 안전한 삶의 보장 및 삶의 질적 향상을 위한 안전 운전 지원 체계로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것이다.
The first objective of this study was to establish a systematic device capable of measuring the cognitive, perceptual, behavioral and physiological characteristics of the elderly population in driving situations. Secondly, we intended to examine the multilateral driving behavior in the elderly pop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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