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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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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초성운 |
참여연구자 | 이종원 , 김지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12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정보통신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National IT Industry Promotion Agency |
등록번호 | TRKO201100000004 |
과제고유번호 | 1415099551 |
사업명 | 방송통신정책연구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방송통신광고 편성운용제도 개선.deregulation of the advertising market.horizontal regulatory regime. |
본 연구는 방송산업의 주 재원인 방송광고의 비중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 점에 주목하여, 현행 방송통신광고편성운용 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검토를 통해 방송산업의 재원 확충, 광고시장의 활성화라는 두 가지 목적을 구현하기 위한 중장기 정책방향을 모색하였다.
제1장에서는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을 기술하였으며, 제2장에서는 국내외 방송통신 광고시장의 현황 및 전망을 TV방송 산업의 3대 재원인 수신료, 광고, 유료방송시청료로 구분하여 분석하였다. 이와 함께 해외 선진국의 TV광고비중 감소에 따른 제도개선의 노력과 현황을 정리하였다. 제3
Advertising revenue for the broadcasting industry has been continuously decreasing over the years. Considering this, it is very important to seek effective ways to revise the current broadcasting and telecommunication advertising system. The purposes of the revision are to secure financial resour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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