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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광고 편성규제 제도 개선방안 연구
A Study on the Regulation of TV Advertising Market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정보통신정책연구원
Korea Information Society Development Institute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2-11
주관부처 방송통신위원회
Korea Communications Commission
등록번호 TRKO201600011981
DB 구축일자 2016-11-26

초록

4. 연구 내용 및 결과

지상파 방송에 대한 광고총량제 도입이나 중간광고 허용 등과 관련된 제도 개선 필요성에 대한 논의가 간헐적으로 이루어져 온 것이 사실이지만 이해 당사자 간의 의견차이 등으로 인해서 실제 제도 개선으로 이어지지는 못했다. 하지만 방송시장과 광고시장의 환경 변화가 급격하게 이루어지고 있고 이와 같은 시장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지 못할 경우 방송광고시장의 축소뿐만 아니라 방송콘텐츠 품질 저하로 인한 방송이용자의 편익 감소와 이에 따른 사회적 손실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 방송광고시장 활성화의 필요성과

Abstract

4. Research Results

Despite of the possible negative effects of the deregulation of TV advertising markets, the government should be ease regulations relating to the quantity of TV advertising and insertion of TV advertising for the terrestrial TV broadcasters. If the current downturn of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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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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