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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대동공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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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6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지식경제부 Ministry of Knowledge Economy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Korea Energy Technology Evaluation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300008492 |
과제고유번호 | 1415121161 |
사업명 | 에너지자원융합원천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3-05-20 |
키워드 | 농용 CNG 엔진.압축비.공기연료비.점화시기.연소실.ECU. |
농용 트랙터에서 요구하는 성능으로 CNG 엔진의 저속 고토크와 배기가스 규제 대응을 위하여 연소시스템과 전자제어 최적화 개발을 통하여 흡입공기의 효율향상과 연료의 Port 분사를 통한 희석률 개선, 최적 압축비와 Spark Timing 제어로 성능 최적화 실현, 단기통 엔진의 원리시험 결과를 반영하여 최적 연소실과 압축비 선정으로 성능 향상을 달성함.
농용 CNG 엔진에서의 각 요소부품의 최적화와 트랙터 탑재성 개발과 탑재 PTO 기본 성능 검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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