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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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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300014643 |
과제고유번호 | 1105004690 |
사업명 | 한국교통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3-10-05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14643 |
1. 연구의 개요
서울시, 경기도, 인천시 및 철도 운영자 간 협의에 의한 수도권통합요금제는 이용자 통행비용 절감 및 활발한 환승통행의 증가 등 대중교통 활성화 측면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그러나 이렇듯 수도권 대중교통 활성화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수도권통합요금제조차도 대중교통 시장의 변화 및 운영 적자 누적 등의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다.
현재 민간에 위탁운영 중인 서울메트로 9호선의 경우 당초 실시협약과 달리 타율적으로 수도권통합요금제로 편입되어 상당한 운영 손실이 발생하고 있으며, 민간 철도사업자의 수익 보장
After the introduction of M.U.F. (Metropolitan Unity Fare) system in Seoul Metropolitan Area since July 2007, the demand and revenue of the public transport system as well as number of transfer have increased. On the other hand, a chronic operating deficit of the public transport system has also b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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